한겨울 날씨보다 더 차갑게 얼어붙었다며 연일 쏟아지는 투자 혹한기 이야기 속에서, 많은 스타트업들이 정말 쉽지 않은 한 해를 보냈던 것 같습니다.
스파크랩도 투자사로서, 또 무엇보다 초기 창업자들의 조력자로서, 포트폴리오사들이 현 상황을 잘 돌파하고 next step을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전하는 모든 조언은 내 업의 본질에 충실하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번 달로 10주년을 맞이한 스파크랩도 이 과제에 다시금 집중하고자 합니다. 다가오는 새해, 창업자들을 최대한 많이, 자주 찾아뵙고 여러분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겠습니다.
그럼 올해 마지막 스파크레터로 아래와 같은 소식들을 전해드립니다.
모두 따뜻한 연말 되세요!
SparkLabs Team 드림
~ ☃️❄~
스파크랩TV
핀테크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 유치 조언
'나는 그때 투자하기로 했다' [스파크플러스]편
조선일보 <쫌 아는 기자들>을 통해 국내 대표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가 소개됐습니다!
스파크플러스 다음 지점은 어디?!
2022 Connect BUSAN Platform Day
부산 유망 스타트업들이 한 곳에 모였다!
스파크랩 & 포트폴리오 주요 소식
스파크랩 & 포트폴리오의 소식들을 정리했습니다
⚡스파크랩 TV📺✨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 유치 노하우!
신용카드를 새롭게 발급하거나 목돈이 급하게 필요해 대출이 필요할 때 가장 확인 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신용등급입니다. 하지만 현재의 신용 평가 방식은 기존 금융 거래 이력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청년이나 저신용자 등 금융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는데요. 크레파스솔루션은 빅데이터 기반의 대안신용평가로 미래 신용 평가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금융 시장을 혁신해나가고 있는 크레파스솔루션 김민정 대표가 공유하는 핀테크 스타트업들을 위한 투자 유치 노하우를 지금 스파크랩TV에서 만나보세요!
"업무에만 집중하세요! 스파크플러스는 당신에게 집중합니다. "
스파크랩은 조선일보 '쫌 아는 기자들' 뉴스레터의 <나는 그때 투자하기로 했다> 코너를 통해 다양한 포트폴리오사들의 투자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스파크플러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는데요.
기업이 일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공간을 넘어 새로운 업무 방식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국내 최고의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는 스파크랩의 첫 번째 컴퍼니빌딩 기업이기도 합니다. 2016년, 1호점인 역삼점을 설립한 이후 36호점을 돌파하고 있는 스파크플러스는 독보적인 고객 만족도와 입소문을 통해 무서운 속도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지난해에는 SK텔레콤과 미래에셋그룹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 800억 누적 투자를 기록하며 공유오피스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업무에만 집중하세요! 스파크플러스는 당신에게 집중합니다." 스파크플러스의 성장을 이끌어가는 스플의 인재들과 목진건 대표의 이야기를 아래 기사를 통해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