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랩이 부산대학교 창업지원단과 함께 2025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동남권(부산·울산·경남)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투자유치 로드맵'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부산의 (예비)창업자분들이 많이 참석해 주셨는데요, 강연에서는 스타트업 육성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핵심 전략과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검증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특히 스타트업 경쟁력의 핵심은 빠른 실행력이라는 점을 강조했고, 대기업과 달리 작은 배처럼 민첩하게 방향 전환이 가능한 만큼, 시장에서 속도전💨으로 승부해야 한다고 전달했습니다.
강연이 끝나고 진행된 실시간 Q&A에서 (예비)창업자 분들의 적극적인 질문을 통해 부산 창업생태계의 뜨거운 열정을 직접 체감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가장 많이 나온 질문 중 하나는 지방 초기 스타트업들이 직면한 투자 환경의 한계였는데요, 수도권 대비 상대적으로 제한된 투자 기회, 거리 상의 부담, 네트워킹 환경 속에서 어떻게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많아보였습니다. 스파크랩도 부산 지사를 설립했는데요, 앞으로 더 많은 창업자들과 소통하여 동남권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동남권 창업자들도 수도권 네트워킹을 병행해 투자 유치 활동은 물론 수도권과 지방 양쪽의 기회를 폭넓게 활용할 것을 현장에서 조언했습니다.
앞으로 스파크랩과 부산대학교 창업지원단이 함께하는 3회차 강연은 8월 7일 '실패를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 원칙'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립니다.
🥸액셀러레이터, 언론 위기 대응 서비스까지 챙겨주나요?
스파크랩에는 위기관리대응 PR세션이 있다죠!
초기 스타트업은 내부 PR팀이 없어 언론 위기 대응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초기 스타트업을 육성 하고 투자하는 액셀러레이터(AC) 스파크랩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보도자료 작성부터 위기관리 대응까지 맞춤형 P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최근 진행한 "위기관리 대응 PR 세션"에서 다룬 다양한 위기 유형과 대응 전략을 소개드립니다.